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V 차별화의 비밀은 곧바로 'AD보드'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1. 25. 04:31

    최근에는 웬만한 고급형 TV가 아니면 큰 부다 sound가 되지 않을 정도로 가격 안정화에 성공했다. 그러다 보니 사용자들은 더 큰 화면을 선호하게 되었습니다. 불과 1~2년 전까지만 해도 40형 정도의 TV에서도 " 와서 비싸다!"이라는 감탄사를 입에 물고 있던 이들도 이제는 큰 감흥을 느낄 수 없을 정도다. ​, 요즘 좋아하는 TV는 50(49)~60형 사이의 제품으로 최근 각 브랜드마다 해당 크기의 제품을 주력으로 누르고 있다.


    그래서 TV를 가격과 크기로만 보기엔 송지명의 사무 본인도 많아졌다. 경쟁이 치열해진 만큼 다양한 기능을 갖춘 TV가 속속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서였다. 스마트 기능을 통해 다양한 앱을 설치해 게이더를 즐길 수도 있고 기능을 추가할 수도 있는 제품도 많다.이 때문에 이런 제품의 가격경쟁력이 높은 제품에 비해 가격차이가 상당히 큰 것이 문제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스마트 기능인 하나부만 떼어내 가격을 낮추면서도 기능에서 차별화한 제품이 꽤 많이 등장하고 있다.다양한 스마트 기능 중 연구들이 가장 많이 적용하는 기능은 즉석인 넷플릭스(Netflix)와 유튜브(Youtube)다. TV에만 스트리밍 영상 서비스 앱을 많이 채용하고 있다.


    그 가운데, 많은 독자 컨텐츠와 용이하게 접속해,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가 되고 있는 넷플릭스가 TV와 통합되어 제품의 경쟁력을 한 단계 한층 더 높이는 "시재니지 효과"를 가져온다. 여기에 YouTube가 가세해, 지상에서의 텔레비전 자체만으로 지상파나 케이블 TV, IPTV의 셋톱 박스가 없어도, 독립한 컨텐츠 단말기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


    유튜브와 넷플릭스 모두 인터넷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다. 이 때문에 이런 기능을 갖춘 TV의 경우 유선랜이 과 무선랜, 혹은 둘 다 갖춘 제품도 있다. 이런 인터넷 연결 기능 덕분에 덤에 들어가는 기능이 바로 웹브라우저 기능이었다. 이렇게'3종'세트 기능이 들어간 TV는 같은 크기의 제품 군 중에서도 살짝 가격이 비싸도 충분히 사용자의 훙미울 받는 제품이다.그리고 최신은 단순히 넷플릭스 지원이 될 것이라고 한꺼번에 선택해서는 안 된다. 4K해상도가 대중화되는 요즘, 넷플릭스가 인증된 기기에서만 4K를 지원하기에 이를 잘 살펴봐야 할 것이다. 여기에 넷플릭스 HDR도 지원되는지 한 번 더 살펴봐야 한다.​ 4K로 HDR지원이 없으면 물이 빠진 색감으로 콘텐츠를 시청할 수밖에 없기 때문이었다. 참 제 넷플릭스 4K에 HDR까지 지원하는 제품은 데당이 드물다. 스토리를 바꾸면 이를 지원하는 TV의 핵심인 AD보드의 작성이 그만큼 까다롭기 때문이다.


    >


    스마트 기능 중 꼭 필요한 앱만 고른 TV 제품군 중에서도 다양한 수준이 있다. 가장 큰 차이는 넷플릭스다. 넷플릭스를 지원하는 4K TV이지만, 1080p에 출력되는 제품이 있으면 1440p(최신은 2K로 불리기도 합니다)을 지원하는 제품이 거의 이프니다니다. ​ 4K(UHD, 2160p)넷플릭스를 지원하는 TV는 많지 않다 뿐만 아니라 이곳에 'HDR'까지 지원되는 제품은 대작은, 기업, 고급형 모델을 제외합니다 면 보이지 않는다.


    >


    울컴즈의 TV 프로그램 라인업은 TV가 켜질 때 모바의 첫 기기와 함께 앱을 바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넷플릭스라는 플랫폼에 최적화돼 있다.또 리모컨에 넷플릭스를 원터치로 실행할 수 있는 단축 버튼을 별도로 갖추고 있어 TV 간편 메뉴에서도 넷플릭스를 바로 실행할 수 있다. ​ 함께 4K는 기본이고 HDR은 'HDR하나 0'규격을 기반으로 선명하고 풍부한 색감으로 넷플릭스 컨텐츠를 즐길 수 있다.


    >


    대우루컴즈 TV는 보이지 않는 AD보드부터 완성도를 높여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특히 최근 출시된 다이렉트TV 프로그램 하만카돈 제품군은 사운드까지도 하만카돈 인증을 거쳐 영상과 sound를 전체 차별화했다. 이런 TV 완성도 그 핵심은 AD보드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


    이 같은 차별화는 넷플릭스를 시청할 때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넷플릭스 콘텐츠 정보를 보면'4K'로 표기할 수 있으며,'HDR'로 표기되는 경우가 있다. 구분은 이러한 표기로 알 수 있다. 4K만 표기하면 HDR은 지원하지 않는 하나반 고해상도 동영상이다, HDR로 표기하면 4K와 HDR전체를 지원하고 색감까지 다른 소견을 전하는 최상위급 동영상이었다 그 중에서도 HDR마크가 붙은 콘텐츠를 보려면 텔레비전에서 지원할 필요가 있습니다. 동급 가격대의 TV 중에서는, 대울 컴즈의 다이렉트 TV프로의 라인 업 외에는, 이러한 넷플릭스 HDR 마크를 확인할 수 있는 모델은 눈에 띄지 않는다.


    넷플릭스가 국내 진출 후 최근까지 넷플릭스 이용자는 급속히 늘고 있다. 자체 콘텐츠뿐 아니라 해외 유수 제작사와 방송사와의 계약을 통해 해외 콘텐츠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4K TV의 대중화가 시작되고 더욱 몰입감이 높은 고품질의 영상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불과 1년 전까지는, 넷플릭스를 즐기는 방법은 PC본인의 모바일이 중심이었다. TV로 넷플릭스를 시청하려면 별도의 셋톱박스를 연결하고 본인의 모바일 기기 미러링, PC를 TV에 연결하는 등의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이 때문에 넷플릭스 내장 TV가 나오면서 현재 일반 지상파 종편의 파급력 정도가 본인에게서 높아졌다.


    >


    대우루컴즈의 다이렉트TV 라인업은 고란넷플릭스를 최상급에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갖추지 않고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이다. 최근 TV 가격이 갈수록 부담이 사라지면서 지역에서 더 큰 화면을 원하는 사용자가 늘고 있다. 따라서 화면 크기와 가격만으로 보기보다는 라이프스타를 한 단계 높인다는 생각으로 좀 더 예산을 상시 조정해 TV 이상의 가치를 실현할 만한 제품을 구매해 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

Designed by Tistory.